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앤드센터, 4차 산업혁명 발맞춰 청소년 대상 직업체험 제공

기사승인 2019.09.24  00:03:39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상현실·증강현실·사물인터넷 등 기술 체험 우리 학교 학생 진행자로 나서 청소년과 교류

“새로운 태블릿으로 그림 그리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윤나영(서울신학초 6학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고 무료로 체험 가능한 곳이 있어서 좋아요.” 이주연(하계중 3학년)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이하 앤드센터)는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드론, 로봇 등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27일 개관한 앤드센터는 우리 학교 상담복지정책대학원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진행자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4차 미래산업 관련 콘텐츠 중 담당분야를 결정해 사전교육을 수료한 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진행자를 맡을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멘토로서 청소년 집단을 관리하고 연간프로젝트 보조운영 등도 가능하다. 단체 참여를 원할 경우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안하면 된다. 
최민석(전기·16) 학생은 “프로그램 참여가 도움이 될 것 같고 재미있을 것 같아 시간이 된다면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앤드센터 관계자는 “센터는 청소년들의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위탁 운영 기관이 광운대인 만큼 광운대 학생들도 방문해 체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소은 기자 qkrthdms98@kw.ac.kr

<저작권자 © 미디어광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